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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완전자율주행 상용화, 경로 안내를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3:13

    승객을 태우고 4차로 도로를 달리는 버스 기사가 갑자기 양손을 핸들에서 떼고 머리를 정돈합니다. 위험천만한 순간? 교차로에 도착한 차들이 스스로 경로를 감지하고 방향을 전환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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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10월 29한 세종시에서 쵸소리우에 자율 주행 버스가 시험 운행을 선 보였습니다. 이날 버스는 승객을 태우고 실제 도로에서 하나방 차량 사이를 누비며 안정적으로 자율주행에 성공했다. 2년 후에는 고도의 자율 주행 기능을 갖추고 시민들을 손님으로 맞이할 계획이다.이제 막 시동이 걸린 초보운전 자율주행차, 언제쯤 든든한 모습으로 우리 안에 자리 잡을 수 있을까요. 놀라지 마세요. ​ 한국 행정부의 대답은 '2027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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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계에서 키위는 자율 주행을 상용화하는 "​ 지난 하나 5개 미래 자동차 선포식에서 문제인 대통령이 한 이야기이다. 정부는 이날'미래 차 산업 발전 전략'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미래 자동차 분야에서 세계 하나 위로 도약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지만,입니다. 특히 완전 자율 주행 상용화 시기를 기존 2030년부터 3년 앞당긴 2027년에 재조정하고 주목을 모았습니다. 이 계획이 실현되면 한국 한정에는 완전 자율주행 세계 최초 상용화라는 타이틀이 주어집니다.실현 가능한 목표를 하나인가요? ​ 정부가 이야기하는 '완전 자율 주행'은 '레벨 4'수준의 자동화를 우이우이합니다. America차 기술 학회가 분류한 기준에 따르면 레벨 4는 정해진 도로 조건의 모든 상황에서 차량이 스스로 안전을 운행할 수 있는 고도의 자동 주행 단계이다. 선포식 2주 담 세종시를 달린 자율 주행 버스는 '수준 3'수준의 자율 주행 기술을 갖추고 있었는데요. 레벨 3은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율 주행이 가능하지만 하나부 구간 이본 상황에서는 운전자가 필요한 조건부, 자율 주행 단계이다. 레벨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바로 그 직전까지 현재 한국의 기술력이 도달했다고 볼 수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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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외의 마스터들은 레벨 4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이 2025년 전후에 완성될 수 있다고 전망합니다. 빠른 기술 확보를 위해 국가도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자율 주행의 3대 핵심 기능인지 판단, 제어에 투자하고 완전 자율 주행 시스템 국산화를 추진하고 해외 기업이 이미 고 있는 인공 지능 시스템 등의 분야에서는 국제 공동 개발도 적극 지원하는 방안입니다. 이에 힘을 얻은 국내 완성 차 업체는 2024년까지 시내 도로에서 주행이 가능한 완전 자율 차를 내놓겠다고 밝혔다.기술개발과 함께 더 중요한 과제가 남아 있습니다. 자율주행차가 안심하고 도로를 달릴 수 있도록 탄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필요한 법과 제도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이 때문에 국가는 완전 자율 주행에 꼭 필요한 4대 인프라를 2027년까지 완비할 계획입니다. 자율 운전에 사용되는 통신이나 정밀 지도, 교통 관제, 도로 시스템의 자주화와 적확화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또한 미래차 제작에 관한 안전기준을 마련하여 KS와 자주 국제적으로 연계하고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필요한 법안도 빠짐없이 구성해야 합니다. 신기술 관련 법률을 개정하고 규정도 면밀히 준비하겠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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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가 하노산을 날고 인공지능이 운전하는 시대, 자동차 강국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이 시기에 어떤 도전자가 뛰쳐나와 승기를 잡을지 예상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강자 같은 출발선에선 가장 최근의 기회다. 신속한 대응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의 완전 자동 운전의 상용화에서 처음 대한민국을 꿈꾸고 있습니다![이 말을 참고]대한민국 정책 브리핑, 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 발표 산업 통상 자원부 MOTIE뉴스"눈을 감고 운전"...완전 자율 주행 2027년 상용화!조선 1보, 사람 실어 움직이는 것'본질만 남기고... KBS, 차도 자동 운전 시대에 2년 그 sound세 세로 버스 운행한 민족,"2027년 자율 주행 차 상용화"...미래 차 혁신 성장"가속 페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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