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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드소마 해석] 집단, 그리고 희생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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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고는 영화'미드 소마'의(포 1러시아를 포함합니다.영화 유전에서 독특한 공포 장르를 선보인 알리 에스터 감독이 신작 미드소마를 발표했습니다. 알리에스터 감독 특유의 약에 빠진 듯 분주한 연출과 가장 친밀하고 안정되어야 할 대가족이 공포, 위기를 제공하는 스토리가 정말 인상적입니다. 전작 유전과 연결된 이야기 같다는 평가가 꽤 많지만 전편을 보지 않아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앨리 에스터가 어떤 특색을 갖고 있는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고 누구보다 해석에 정말 친절한 영화여서 잘 봤다는 생각이 든다. 미드소마를 어떤 관점에서 해석할지에 대해 많은 느낌이 들지만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환생과 순환, 이렇게 집단의식과 희생의 관점에 집중합니다. 사이비 종교라는 평가가 많은데 이를 배제하는 이유는 종교의 유무를 따지기 위해 본인의 이런 형태를 유지하는 공통체집단(애미쉬공동체본인 모르몬교 같은)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춘다. 또 호르가 공동체가 보이는 종교 행위가 원시 또는 고대 종교와 비슷한 마약성의 허브에 취해서 극도의 쾌락, 환각을 보는 행위 또한 고대 종교 제례에서 그대로 보였던 것이어서 이를 단순히 마약에 취하고 살인을 1하는 사이비 종교에 보는 것이 아니라 태고적 인간 공동체 또는 원시적 집단이라는 관점에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환생과 순환은 농경 사회에 존재하는 토속 신앙에서 그저 보는 주제이지만.인간은 자연에서 시작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없이 재생하고 작물과 인간을 동 1시하는 관점 이프니다니다. 집단 의식과 소수의 희생은 1조 같은 단체의 집단에서 자주 자신을 타고 본 인은 현상 이본이다, 폐쇄적이고 유기적인 집단에서는 이것이 더욱 강화된다. 소수의 희생을 숭고함으로 떠받들어 신성시함으로써 결미 소수가 희생의 벼랑에 밀어 넣는다. 따라서 이 글은 토속신앙적 요소와 집단 광기를 중심으로 영화를 분석한다. 상징과복선이상당한영화이기때문에긴문장이지만한명씩분석하면서재미있게써보고싶다.분석을시작하기전에제일먼저스토리를하면의미가전혀느껴지지않는번역이존재했습니다. 수태시키다(impregnate)을 만날 여자로 번역한 것으로 봄의 왕(May queen)을 5월의 왕으로 번역한 것 이프니다니다. impregnate의 경우 정서적 문제, 본인의 심의에 따른 것 1의 가능성이 많다 높다. 하지만 등장인물의 미래를 예지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완곡하게 번역한 것은 줄거리의 오류입니다. 또한 서양 문화에서 5월은 새롭게 삶, 시작을 의미한다. 이리하여 영화의 시기적 6월 중순 하지 축제에서 풍요를 빌 왕을 뽑는 것인데 5월의 왕이라는 번역은 잘못된 이프니다니다. 청수 트리에서 계절 우이우이울 들면, 5월 왕이 아니라 6월 왕이 하면 맞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된 것은 대니의 삶이 다시 태어났다는 것, 공동체의 풍요를 축복하는 의식이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갖지만 번역의 문제로 이런 것들이 마음에 와닿지 않게 되었습니다.​ 0. 포인트 상징: 노란 색, 태양광, 숫자 3, 같은 상황에 직면한 대니와 마야 노란 색과 숫자 3은 미드 소마 죽 소음을 상징하며 태양 빛은 탄생을 의미한다.황색:황색의 가스관, 테리가 입은 노란 색 셔츠, 사진 속의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 본인 테리 중 하봉잉), 대니의 액자 위에 게재된 노란 색 화관, 모브님의 노란 색 이불과 노란 베개, 헬더 싱글 라드가 적힌 노란 현수막, 촌락을 향하여 피어 있는 노란 꽃, 태양을 형상화한 노란 정문, 노란 성전, 노란 케이크와 노란 초, 노란 꽃으로 만든 차, 노란 화관을 쓴 대니, 노란 성경, 대니의 악몽에 본인는 노란 이불(대니 제외)의 숫자 3:3번의 전화 벨, 3번의 눈 1,3명의 죽 노이즈(대니 대가족), 3번의 비명(코니)삼각형 성전, 6시대 동안 기절한 대니, 3차례 망치를 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 본인 프지앙아울 포함하고 3명 중 3명을 바친 인구 마루, 6월 중순 6명의 외지인 91간의 축제, 90년 만의 의식, 9명의 희생, 약 30명으로 추정되는 봄의 왕'3년 6개월'간만 남코 주장하는 크리스티안 태양광:절벽에서 죽은 두 노인을 비추는 태양의 빛과 춤추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성교를 하러 1어선 마야를 비추는 태양의 빛과 울면서 튀어 본 인가는 대니를 비추는 태양의 빛 대니와 마야:대니는 동상으로 모브님(두)죽 소음을 경험하고 마야는 장로(두)죽 소음을 경험하고 햇빛이 대니를 비춘 뒤, 대니는 봄의 왕에 오르며 햇빛이 마야를 비춘 뒤 마야는 교미를 하고 대니는 왕이 되고, 마야는 수태한 여성의 복장을 하고 있다. ​ 1. 줄거리나 방법 ​ 1-1플롯의 구조, 소마의 줄거리는[액자식 구성을 통한 플롯 제공->공간적 배경과 계절(때때로)설명->주인공의 과거와 상황에 대한 지식 제공,->본론의 시작->주인공이 갈등 제시->환상적 세계로 이동(죽, 소음)->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너지는 것(공간과 중간 중간 개념 파괴)->, 픽션과 혼연 1치에도에은 주인공(복귀)]구조를 갖는다. ​ 1-2액자 대가족성, 미드 소마는 그림을 통한 액자식 구성을 채택하고 있다. 그림을 통해 문제를 미리 제시하고 그것이 잊혀질 때즘의 인물이 등장하며 하본인의 전설인 것처럼 설명한다. 1장면에서 중세 시절 성경에서 본 인 보는 듯한 기괴한 그림을 보이고 있지만 이 장면을 보면 플롯을 압축한 이야기 이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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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두운 밤, 대나무 소리를 상징하는 해골 아래 가스 때문에 죽은 엄마와 자살한 여동생 대니먼이 대나무 소리 고리로 친국어가 나왔다. 2)가족의 죽을 소리 후 슬픔에 빠진 대니와 적극적으로 위로 받지 않는 크리스천. 이 두 사람을 바라보며 그림을 그리며 관찰하는 펠레. 3)펠레가 피리를 불며 연예인과 학자, 기사와 공주를 이끌고 가는 장면 4)천국(공동체)에 입성하는 이들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쟈싱되는 공동체. 다음의 문이 열리게 그림이 반으로 나뉘어 야기가 시작되는데 깨진다는 위치가 바로 3번째 그림이었다 숲에 들어가는 것을 기점으로 5명의 인물들은 기존의 세계에서 주례 크소리울 맞은 리을 의미하는 것이다. 노래와 함께 눈 덮인 지역, 소쟈싱무, 산, 언 강과 호수가 보이고 다시 쟈싱무, 숲, 어두운 숲의 길을 비추어 동시간대에 있는 주인공 대니로 바뀐다. 이 장면은 "눈에 가려 드러내지 않았던 비밀 공동체→공동체가 드러났다→대나무 소리와 재생을 의미하는 강→새로운 자기 춤의 등장→숲(공동체)과 하자신이 된 자기 춤→공동체 이야기 속으로 들어간다"고 해석할 수 있다.닷소리 이어의 주인공이 등장하고 불고기가 죽는다. 절규하는 대니와 크리스티안이 점점 화면 밖으로 자신감을 갖고 창밖으로 내리는 눈을 비추며 제목을 보여준다. 이 장면은 프롤로그, 동화로 말하면 옛날 옛적에 어느 먼 내 라에공주와 왕자님이라고 배경을 설명하는 역할을 한다. 이때까지의 장면은 오래된 동화책이 고문서를 꺼내 한 장씩 넘기는 구조로 되어 있다. 다음 이어지는 본론 또 향후 1어의 날 사건을 그림으로 나타내고 그 그림에 해당하는 인물이 등장하는 것이다. 이것은 그림을 통해 그 사람의 운명이 결정되었다는 소리에 자신이 있다. 어린 왕과 곰 그림은 봄의 왕이 되는 대니와 제물이 되는 크리스티안을 두 남자의 제물 사이에서 상념하는 봄의 왕벽화 밑에서 잠을 자던 대니는 정스토리로 왕이 되어 제물을 정하고, 성교 그림 밑에서 잠을 자던 크리스티안은 종마로 이용된다. 또 불타는 곰의 그림을 보던 크리스티안은 제물이 되고 곰 껍질 속에서 탄다.​ 하나-3메터 픽션 메타 픽션은 캐릭터가 자신 프지 안 아그와쟈싱프지앙 아이 존재하는 장소가 허구임을 인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언급하고 관람자를 혼동에 떨어뜨린 것에서 픽션과 현실의 경계를 무당신 시리와 허구이면서도 현실이 된 야기이다. 간단히 이야기를 하려고 하자 관중은 이야기가 허구임을 인지한 상태에서 누가 봐도 가짜 이야기이다. 캐릭터 또한 자신감을 갖지 못하면 만들어진 존재이며, 자신감을 갖지 못하면 등장하는 야기 역시 현실이 아님을 인지하고 있다. 그래서 얘기에 빠져서 요즘은 캐릭터가 자기 허구인 거 알지? 하고 상기시킨다. 거기에서 괴리감이 오고, 그 영향을 받아 현실까지 다소 뒤엉키는 것이었다. 미드소마는, 메타픽션인 척, 그렇지 않은 척 子供된 경계를 흔들어, 관객을 갈등에 빠트린다. 한 집단의 생활양식을 연극처럼 보이게 함으로써 동화와 극의 깊숙한 가운데서 관람객을 갈등에 빠뜨린다. 이처럼 플롯 속에 메타픽션을 활용한 요소(축제=연극)가 존재함으로써 경계가 무당하고 현실에 영향을 받는 주인공을 보면서 관객 또한 현실과 픽션의 괴리감이 생기고 애매함 속에 빠지는 구조다. 방안(연극)의 설계자(화자)인 펠레는 대니와 친국을 공동체로 초대해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들의 의식을 연극이라는 식으로 표현하고 미드소마의 캐릭터들에게 메타픽션을 시도할 것이다. 이들 캐릭터에게 미드소마 세계관 자체는 현실이지만 공동체의 축제는 펠레에 의해 메타픽션이 되는 것이며 대니는 픽션과 현실의 경계가 무당신으로 픽션과 현실이 다소 달라지는 것을 택할 것이다. 또, 영화내의 메타픽션적 요소인 연극(축제)은 미완성의 작품이었다. 잊고 스토리쟈, 축제는 91간이었으나 극중극을 주도한 이가 펠레로 대니에 옮기고 있다. 대니에게 이 공동체들은 더 이상 펠레의 픽션이 아니라 현참으로 변하며 자신답지 않게 이야기를 주도하는 화자로 설정된다. 결정적인 벼랑 장면에서 금발 소년이 관객을 향해 살짝 돌아보고 미소짓는다. 이 작품이 메타픽션을 시도하고 있다고나 할까.​ 하나-4운명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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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드소마는 운명론을 채택하고 있다. 이 때문에 1에서 설명한 액자식 구조와 메타 픽션을 사용하여 추가적으로 각 등장 인물이 처소 뒤에 등장하며 하는 언행과 그림을 통해서 운명을 암시하는 것이다. 일 장면의 그림, 영화 중간 중간에 나타나는 그림과 벽화가 영화 전체의 이야기, 각 캐릭터의 운명과 연결돼 있어 실제로 연결된다.1)대니:대니와 가족들은 가스 파이프 라인으로 연결되어 있고, 해골(사신)가 대니의 배꼽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다. 이는 가족과의 단절이야말로 새로운 탄생을 의미한다. 영화 역시한 대니 단독 가족과 따로 사는 것으로 시작하고, 유한 1 하게 살아남는다. 가족의 죽 소음에 앞으로 대니는 생애 1을 맞아 공동체 들어 지금은 공동체 1원의 재생을 의미하는 것이다. 역시 어떤 대니는 심각한 약물 의존 증세를 보이지만 공동체 생활을 할 때는 국악을 거부하고 조쉬에게 수면제를 받아 그것에 의존할 것이다. 이후 초반 거부하던 모습과는 반대로 마약성 소음료를 쉽게 삼키고 심취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2)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은 여자 친구 다니와 전화하며 그의 요청에 수동적으로 따른다. 한편 친구들과 술집에서 여종업원과 묘한 기류를 나누고 친구들에게 여자, 섹스 등의 권유를 끊임없이 받아 펠레로부터 네가 스웨덴에서 수태시키는 여자(자막으로는 만나는 여자들이라고 나왔지만 실제로는 impregnate라는 표현을 사용)를 생각하라고 한다. 이후 크리스티앙은 술집에서 있었던 것과 같은 정세를 겪으며 펠레의 예언대로 종마로 이용된다. 이리하여 대니에 의해 운명이 결정된다.3)마크:마크는 남자 무리에서 조연을 하고 대사의 대부분이 여자, 셋크스이에키우이묘 마약을 즐기는 인물이었다 전화상으로 아내 소음 등장했을 때 마크와 크리스티안이 함께 마약을 하고 있으며 공동체에서도 마약을 보면서 환호하고 계속 섭취, 흡연하는 모습을 보인다. 공동체에 들어가면서 마크는 감초 역할을 잃고 중요한 순간마다 자리를 비우거나 놓치는 상황이 된다. 마약도 환호하는 모습과는 달리 가장 불안정한 모습을 보인다. 이 장면에서 사용된 마약이 이야기된 대마초로 추정되는데, 대마초 작용이 근육이완을 비롯한 생각을 진정시키는 역할을 하지만 마크는 이와 반대로 환각에 시달리면서 잔뜩 흥분한 채 혼잣말을 할 것이다. 이후 공동체에 혼합된 뒤 사이먼이 호르가 주민들에게 공동체 아이들은 무슨 일을 하고 노느냐는 질문을 던지며 광대혁의 칭구기라는 답을 듣는다. 그 예언은 마크에게 들어맞을 것이다. 어떻게 되었는지 1화의 설명도 없다. 그리고 조쉬가 살해당하는 장면에서 가죽만 남은 채 등장해 광대뼈 차림으로 불탄다.4)조쉬:조쉬는 크리스티안의 느낌을 학술적으로 접근하려는 나쁘지 않아서의 논문과 연구 주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로 인해 크리스티안과 대립하며 사이가 틀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학술 집착은 조쉬를 죽음의 소음으로 이끈다. 공동체에 통과돼 한정된 정보만 연구하겠다는 서약까지 했지만 이를 어기고 죽음의 소음을 부를 것이다. 백인에 의해 백인을 위해 고안된 인류학을 아프리칸 아메리칸 조쉬가 전공하는 것과 인류학 전공자에도 해당 공동체에 대한 존중이 없다는 점이 어린이였다.5)펠레:펠레는 주변 인물을 공동체로 불러들였고, 나쁘지 않아 역한시 회귀한 인물이었다 공동체에 외부를 간것은 펠레 뿐 아니라 잉마르도 있지만 잉마르는 죽 소음을 지원하지만 펠레가 죽는 소음을 지원하지 않고 살아남은 이유는 그와 관계(키스)를 체결한 대니는 공동체 1원이 됐지만 잉마르가 관계(데이트)를 맺은 코니는 공동체를 거부하고 튀어나오는 바람에 그 역시한 지원하고 외부인과의 접촉을 죽 소음으로 씻었다. 잉마르는 아래 항목 2에서 이름과 관련해서 더 설명한다. ​ 1-5의 그림에 대한 해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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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겨울, 어두운 밤 영화의 시작이며, 사건이 일어난 계기를 본인에게 제시한다. 대나무 소음을 상징하는 해골이 영토를 향해 눈을 내뱉고 대니 가족은 가스관에 연결돼 있다. 대지에는 가지가 마른 혼인방과 잡초등이 겨우 있다. 이 장면은 같은 의미의 두 관점이 존재할 것이다. 첫번째에는 자연적인 관점에서 달라진 봄을 기다리며 겨울 중에서 태동하는 거리. 2번째는 인간적 관점에서 양수의 중국에서 수정란의 상태에서 태동하는 인간의 모습이었다.  대니와 가족은 가스관에 연결되어 있는데 이 가스관이 탯줄을 연상시킨다. 엄마의 성기에서 본인 온 가스관이 아버지의 목과 어머니의 배를 감싸고 있는 다소 소리 대니와 테리의 배꼽으로 연결된다. 저승사자를 연상시키는 해골은 대니의 배에 연결된 가스관을 끊는데, 이 장면이 갓 태어난 아기의 탯줄을 자르는 것과 동일시된다. 결국 대니의 부모님과 여성의 동상은 죽지만, 대니는 공동체에서 거듭난다. 해골 옆으로 내려가2마리 까마귀, 그리고 대니의 모 부인이 까마귀처럼 약간 가려진 채 하거의 매일을 뜨고 있다. 호르가에 입성하는 장면에 등장하는 천사(자살 의식을 행하는 두 사람)와 대등한 모습인데, 이 사건을 통해 대니가 공동체에 입성하게 되었다. 호르가에서는 둘이 죽고, 마야가 교미 합격을 받는다. 즉 마야와 대니는 운명 공동체임을 그림을 통해 보여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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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여름의 직전의 봄, 점심 직전인 오전 본 이이에키의 첫 부분이며, 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를 설명하고 주는 장면이었다 부지에는 기껏해야 잠든 씨앗이 싹트고 어린 초목이 뿌리를 내립니다. 그들이 있는 공간은 도시지만 정작 그들은 담을 깨고 그 안에서 고독을 겪는다. 대니는 가족이 죽은 후 감정적인 죽음을 맞이합니다. 신경안정제에 시달리며 누군가에게 의지하려 하지만 크리스티안은 적극적으로 공감하지 못하고 예의상 위로만 건넨다. 그림 속의 크리스티안도 한 손으로 대니를 위로하고 다른 한 손은 뒷짐 지고 있다. 대니는 크리스티안을 믿기 때문에 기꺼이 그에게 등을 보이지만 그의 행동은 인지하지 못합니다. 펠레는 자연스럽고 사람을 뜻하는 나무에 앉아 그들을 지켜보며 그림(시나리오, 계획)을 그리며 관찰합니다. 대니의 모부가 홀가에 의해 살해된 것이 아니라 대니의 운명은 표결되고, 이 과정에서 펠레가 대니의 상황(가족의 죽음)을 이용해 계획에 합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펠레의 옆 3마리 새는 펠레가 걸어야 한다 3개의 제물을 우이우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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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여름이 시작되면서 낮에서 night에서 펠레에 의해서 모든 것이 설계되었다는 것을 드러내는 장면이었다 펠레로 보이는 인물이 피리를 불어, 광대나 학자, 기사나 공주를 인솔해 간다. 이들이 걷는 길에는 태양 또는 길을 표시하는 노란 꽃이 피어 있고, 밝은 낮입니다에도 숲속을 걷는 사람들에게는 night 밤 같은 상념을 준다. 꽃은 여름과 청년을 상징하며, 본인무도 봄에 비해 형형색색의 모습을 보이고 있어 여름이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겟아웃의 글에서 언급했듯이 숲은 초기의 미국 문학으로 죽음, 미지의 세계를 의미한다. 기독교를 중심으로 공동체 생활을 하던 아마리카인들에게 공동체에서 벗어나 본인의 숲으로 향하는 것은 추방이며 죽음을 내용으로 한다. 그들이 숲을 통과 하고 들어 본 것은 원시 북유럽 공동체에서 공동체 하나원으로 받아들여진 대니를 제외한 3명의 미국인은 수지를 맞는다. 숲으로 들어가는 장면에서 피리소리가 들리고 그들이 완전히 공동체에 들어갔을 때 피리소리가 끝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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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midsommar)의 시작과 공동체(천국)에 입성 이 장면을 기점으로 때 테로그와, 공간 개념이 붕괴된다. 천국을 연상시키는 그림과 때때로 추정하는 요소(해, 달, 별)가 하나도 없다. 이들이 가결하는 구조물이 태양을 형상화한 것인데 사람이 죽으면 하항시(천국)로 이동합니다라는 소견을 생각하면 태양은 천국으로 향하는 이정표이자 문이 되는 것이다. 결국 그들은 기존의 공동체(미국)에서 친구어나 미지의 숲(죽소음)을 통해 천국(홀가)으로 들어갔기 때문에 다시는 미국으로 돌아갈 수 없는 소음을 보여준다. 그들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은 공동체라는 낙원에 흡수되거나 기존의 공동체(미국)와 새롭게 공동체(홀가)에서 모두 죽은 상태로 지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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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태양 아래에서 축제를 즐기며 하쟈싱되는 공동체.8명의 춤추는 여자, 식탁에 앉은 8명의 사람들, 5명의 해골들. 5명의 해골은 희생양으로 바쳐진 외지인이다. 대니는 이들의 복장을 하고 축제에 참가해 스웨덴어를 쏟아낸다. 축제를 기점으로 하는 완벽한 공동체인이 된다.​ 하나-6의 공간과 가끔 공간:북유럽 미국인에게 유럽은 자신들의 조상이자 오랜 역사를 가진 선망의 대상이다. 특히 스칸디자니아 반도와 독일은 유럽인종(게르만족)의 희망으로 꼽히는 곳인데, 그런 스웨덴을 극의 배경으로 선택한 것은 미국적 오리엔머스크리즘을 보여주는 장소이며, 그동안 서구문화에서 문명적 우월적으로 여겨지던 유럽인종을 야만적 비문명적 삶으로 바꾼 것이다.때때로: 붕괴했을 때와 계절의 미드소마에서는 계절이 중요한 의미를 갖고 인물에게 역할을 부여하고 표결하는 요소가 된다. 사람의 인생을 계절에 자신의 누아 역할을 주고 그에 따른 삶을 살지만, 그와 반대로 영화의 플롯은 계절과 간간이 이 엉망진창으로 뒤섞인 채 흐른다. 겨울 이후 즉석 여름 직전 또는 초여름이 오면서 밤부터 시작해서 한낮이 등장합니다. 겨울과 밤은 같은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 대나무 소음을 의미하며 환생을 위해 씨앗으로 돌아오는 시기이다. 여름과 낮은 초목이 가장 화려하게 피어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시기다. 미드소마에는 봄과 가을이 없다. 준비와 수확이 없는데 소음에 자신감이 생긴다. 마찬가지로 대니도 공동체 문화를 이해할 기회나 준비 과정 없이 마약을 먹고 봄의 왕이 돼 혼동에 빠진다.​ ​ 2. 캐릭터 ​ 2하나 캐릭터의 이름 잉마르:잉마르(Ingmar)는 스웨덴의 이름인 Ingemar의 변형이다, Ingemar는 다시 고대 노르만식 이름인 ingimárr을 어원에 갖는다. Ingimár는 원시 게르만어에서 쓰이던 이름의 Ingwaz에서 Ing을 따와 고대 노르만어로 "유명한"이라는 뜻의 mær를 합성한 것이다.(출처: Behind thename) Ingwaz는 고대 게르만 종족 중 서게일만의 Ingaevones 족의 조상이며 게르만 신화에서는 구풍요의 신으로 여겨지는 초기 신으로, Ingimrrrrr의 뒤에 붙여진 유명한(mrrr)이란 단어와는 달리 초기 신이기 때문에 후기의 신보다 유명하지 않은 후레일의 빠른 버전 정도로 여겨진다. 잉마르가 지원하고 죽은 이유는 총 3개이다. 자신이 데려온 인물이 공동체에 합류할 수 없었다. 2)이름 지원이 풍요의 신에서 따온 것이어서 고대 농경 사회에서 사용된 비료'재'에 와서 풍요의 일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3)펠레는 4명을 데리고 3명을 파쵸쯔우 자신 잉마르는 두 사람을 데리고 왔기 때문에 지원하고 자신까지 총 3명을 바치다. 페레:펠레(Pelle)는 Per의 변형으로, Per는 피터(Piter)의 스웨덴식 이름이다.(출처: Behind the name) 피터는 베드로의 영어식 이름이다. 재미있는 것은 제물에 사이먼이 있는데 그 어원이 시몬이다. 시몬은 베드로의 본명이다. 시몬이라는 인물은 예수에서 페트로(바위)라는 이름을 띠고 하나 2사도 중 하쟈싱카 된다. 사이먼은 제물로 바치고 펠레는 월계관을 연상하는 화관을 쓴 채 공동체의 영웅으로 추앙받고 있다. 마야: 마야(Maja)의 어원은 그리스어 Maia가 지망하고 Maia의 의미는 좋은 어머니, 양모를 의미합니다. (출처: Behind the name) 장로 두 명이 죽고 마야가 교미하는 것을 소견한다면 마야는 그 이름에 따라 공동체의 자궁 역할을 부여받은 것이다. 대니: 대니(Dani)는 다니엘(Daniel)의 프랑스식 여성 형명인 다니엘(Danielle)의 약자로(출처: Behind the name), 다니엘은 구약성경의 마지막 예언자이다. 바빌론으로 끌려갔던 다니엘은 사자 굴에 던진 희사되자 사는 나머지 그의 3명의 친구가 화형에 처해지지만, 불타지 않고 살아나다. 대니 역시 친구들에 의해서 반 강제적으로 호르가 데리고 가고 심각한 우울증과 각종 트러블이 발생되지만 결국 사는 나머지, 예지몽(친구 3명이 자동차를 타고 도망 쳐, 꿈)을 보자. 다른 점은 자신의 3명의 친구들을 화형에 처하는 인물이 대니로 성경 다니엘과 달리 대니의 친구는 수 없는 소음을 맞아요. 크리스티안:크리스티안(Christian)은 기독교도를 의미하는 크리스천과 마찬가지로 예수(구세주)에 따른다는 뜻이다. 예수는 수태공지를 받은 마리아로부터 태어난 인물인데, 예수를 따른다는 이름의 크리스티안이 "어머니"라는 이름의 마야를 임신시킨다는 점을 소견하면 재미있는 점이다. 코니: 코니(Connie)는 콘스탄스의 애칭이고 콘스탄스는 콘스탄체의 변형, 콘스탄체는 콘스탄티누스의 여성형이다. 콘스탄티누스는 억압된 기독교를 아내 소음으로 용인한 로마 황제로, 이후 기독교는 로마의 국교가 된다. 코니의 인종이 인도계 영국인이라는 점과 유일한 여성의 공물입니다를 떠올리면 영화가 기독교가 가진 서구 중심적인 태도를 비판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2-두 씨앗적 특수성, 코니와 사이먼:코니는 이미 언급했듯이 인도계 영국인이며 억양도 인도계 악센트가 조금 남아 있다. 사이먼은 코카시안 계통의 인종이 자신의 검정에 가까운 갈색 머리, 심한 곱슬머리로 보아 게르만 계통보다는 라틴계가 섞인 혼혈로 보인다. 그래서 사이먼은 종마에 선정되지 않고 제물로 바친다. 조쉬와 마크: 조쉬는 아프리칸 아메리칸에서 흑인이다. 마크는 배우도 영국인이지만 겉모습만 놓고 보면 (...) 전형적인 런던계 외모다. 중요한 것은 둘 다 짙은 머리색을 가지고 있다. 대니와 크리스티안: 대니와 크리스티안은 이미 언급된 인물과 달리 금발이며, 눈빛도 각각 초록안, 벽안이다. 크리스티앙은 전형적인 게르만족 외모로 알려진 쿠퍼색 금발과 파란 눈을 하고 있고 대니는 흰 금발에 가까운 금발에 초록색과 회색이 섞인 신기한 눈동자를 가졌다. 이 두 사람이 각각 종마와 공동체의 왕으로 선정된 것은 인물 가운데 가장 게르만족의 특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 둘의 운명이 변한 것은 대니는 생일에 홀이 공동체에 들어갔고 죽은 두 명의 장로 중 한 명의 영혼이 대니에게 계승되었기에 대니는 공몸통의 일원이 된 것이다. 그러나 크리스티안은 아이쵸에서 종마로서 이용된다(impregnate) 죽은 장로들의 영혼이 대니와 마야에게 전해져크리스티안은 수태를 하는 인물이며 수태되는 인물이 아니어서 더 이상 공동체에서 필요하지 않다. ​ 2-3캐릭터의 전공과 아이러니 대니를 제외한 조시, 마크, 크리스티안, 펠레는 인류학을 전공하는 대학원생이다. 펠레는 자신이 공동체 출신이기에 인류학을 전공하는 것이 정당화되지만, 자신의 나머지 3명은 인류학을 전공하는데도 자신들이 조사하는 대상에 대한 어떤 존중 의식도 갖고 있지 않고 라뽀(공감)형성 역시 이뤄지지 않는다. 조쉬는 사진(물증)을 고수하고 결국 성경( 노란 색=대나무 소음)에서 죽고, 마크는 오렌지 주스( 노란 색=대나무 소음)을 마시고 소변을 하는데 이에 앙심을 품은 주민에 의해서 죽일 것입니다. 크리스티안은 주민들에게 근친교배에 대한 질문을 하는데, 아이러니하게도 교배에 이용된 후 사이먼의 눈에 꽂힌 꽃(노란색대나무 소음)을 본 후 대나무 소음이 표결된다. 대니는 감정학을 전공했지만 조울증을 앓는 동생으로 인해 소가족이 죽고 자신도 심각한 우울증과 감정적 고통을 겪는다. 대니가 배운 감정학이 아무 소용이 없었다.​ ​ 3. 전통 ​ 3하나 근친 교배와 토속 신앙 허 루카의 종교는 전통, 토속적 요소를 계속 이어 오고, 근친 교배 아이로 새로운 예언이 쓰이고 있다. 호르가 주민들은 이를 '흐리지 않은 신성함'으로 추앙할 것입니다. 근친과 토속은 같은 의미를 갖는다. 근친교배는 공동체, 즉 소가족간의 교배를 반복하는 것으로 외부 유입을 거부합니다. 토속신앙도 외부의 것이 아닌, 내부의 요소를 계속 보존하고, 내부에 의한 발전을 거듭합니다. 그래서 호가의 종교인 토속 신앙은 외부에서 유입 없이 호가 내부만으로 이루어진 존재, 즉 근친 교배에 의해서 유지될 수밖에 없다. ​ 3-2종교 홀 가의 종교는 북유럽의 전통에 따른 자연과 물아일체든지, 토속 신앙적 요소가 강하다. 이들은 희생물이 되는 시체에 꽃 과일 짚 자신무 등 자연물로 배를 채우고 인간과 자연의 합체를 이룬다. 유일하게 자연적 요소가 아닌 것은 크리스티안으로 동물적 요소인 곰 껍질 속에 그를 채워 넣는다. 즉, 다른 제물:인간 가죽 속의 자연물 / 크리스티안: 동물 가죽 속의 인간이라는 대비 요소를 가진다. 크리스티안은 유일하게 사제에게 종교의식을 치른 뒤 제물로 바친다. 대니의 경우 유일하게 홀이 동네 마약을 먹으면서 자연과 맞물린다. 대니가 죽지 않고 동네에 받아들여진 것은 타인에 의한 물아일체가 아니라 스스로 자연히 해를 당하는 경험을 했기에 가능한 일이다. 그 후 대니는 봄의 왕이 되어 자연물(꽃)에 덮인 채 꽃과 물이 하나가 된다. 재미있는 것은, 대니와 친구가 마약에 취할 때, 자신의 무 근처에 앉아 있는 인물이 대니와 조쉬인 것이다. 조쉬는 화단 또는 밭에서 추 이루는 곳에 패어 육체적인 자아 일체가 된다, 대니는 마약에서 정신적인 자아 일체가 된다. ​ 3-3 하얀 영화에서 흰색은 홀이 주민을 상징하는 동시에 북유럽 인종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유럽에서 흰색은 좋은 것, 올바른 것이라는 상징적 의미를 지니며, 반대로 검은색은 부정한 것, 전염병의 의미를 지닌다. 마을에 들어온 외지인 6명(코니, 사이먼, 대니, 크리스티안, 조쉬, 마크)는 모드 짙은 색 옷을 입었고 절벽의 장면에서 마을 주민들과 대비된다. 그 후, 대니는 하얀 앞치마를 거치고 하얀 축제 의상을 입는데 이 과정을 통해서 서서히 공동체에 흡수되면서 그들의 소가족으로 받아들인다. 대니만 6명 중 유일하게 공동체의 의상을 갖춘 인물이다. 대니가 봄의 왕이 되어 주민에서 소가족으로 받아들이는 장면에서 검은 옷을 입은 크리스티안이 호라의 무리에서 유리한다. ​ 3-4순환의 호르가 종교는 순환과 자연을 중시하는 것입니다. 누군가의 대나무 소음이 있어야 새로운 삶이 있다고 주장하며 대나무 소음과 탄생을 조절하며 공동체를 운영해 나간다. 대니와 친구들이 헬싱그라드에 입성할 때 앵글이 뒤집히지만 헬싱그라드가 적힌 노란색 현수막을 합격하고 텅 빈 파란 하항 시를 비춰 다시 원래 앵글로 돌아간다. 이것은 인물이 기존 공동체인 미국과의 단절, 즉 기존 공동체에서의 죽은 소음을 의미하고, 돌아올 수 없는 소음을 의미합니다. 대니는 생일을 앞두고 마을에 들어오고 마야는 짝짓기를 앞두고 축제에 참가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다른 상황이지만 결국 공동체 때문에 새로운 영혼을 잡고 이 전달되는 희생된다. 축제 전 대나무 소음을 앞둔 할머니가 동네 여자와 아이들과 함께 춤을 추고 할머니 뒤에서 마야가 음악을 부른다. 이것은 할머니의 혼을 마야가 수태하는 자녀에게 물려주는 것을 의미하겠죠. 홀거 축제는 벼랑의 의식에서 시작합니다. 72세가 된 두 장로가 죽소음 직전에 룬 문자가 새겨진 바위에 자신들의 피를 묻힌다. 이 장면에서 햇살이 두 사람과 바위를 비추다. 이 행위는 비석에 조상의 흔적을 남기는 것이며, 그들이 비추는 햇살은 새로운 탄생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그들의 영혼이 곧 다른 사람에게로 옮겨갈 것을 확신한다. 이후 장면에서 할머니와 대니가 가끔 눈을 마주침으로써 대니가 그릇이 된 소음을 상징합니다. 그들을 비추던 햇빛은 대니와 마야로 옮겨간다. 대니는 봄의 왕을 뽑는 축제에서 광란에 빠져 춤을 추는데, 이 장면에서 햇살이 계속 대니를 비추며 대니의 정신(인식)이 무너진다. 이후 왕이 된 대니를 기리는 섭취 자리에서 마야가 일어나 크리스티안을 데려가는데, 이 장면에서 마야의 얼굴에 햇살이 비친다. 그 후, 마야는 교미해 "아이가 느껴져요!"라고 하는 대사를 뱉는다. 이후 제물을 바치는 장면에서 마야는 붉은 립스틱을 바르고 붉은 자수가 놓인 옷을 입는데, 이는 수태된 여인, 즉 성공적으로 죽은 장로의 영혼을 이어받은 소음을 뜻할 것입니다. 그동안 대니는 동네 여성들과 풍성한 의식을 느꼈지만 마차에 오른 대니는 뒤를 돌아본다. 이 장면은 여전히 과거에 사로잡혔음을 의미합니다. 의식 장소에 도착하자 한 동네 여성이 지상에 구멍을 파고 그 안에 씨, 고기, 닭,달걀을 넣고 흙으로 덮다. 이것은 자궁을 의미하는 지상에 생명을 의미하는 씨앗과 달걀을 넣어 희생과 제물을 의미하는 고기를 바치고, 초목을 위해 동물을 희생하는 농경사회의 종교적 특성과 홀거 공동체가 펼치는 풍요제 및 종족 유지의 특성을 의미할 것입니다. 풍요의식을 마친 대니는 이상하게도 왕관을 친구와 건물에 들어가 교미 현장을 보지만, 충격을 받은 채 뛰쳐나와 자신 있는 대니의 뒤를 따라 태양이 빛난다. 그런 다음 대니는 구토를 할 거예요. 대니에게 생물학적 소가족과 크리스티안은 과거를 의미합니다. 생물학적 소가족은 동생의 자살로 죽음의 소음을 맞이하며(생물학적 단절), 남자친구 크리스티안은 다른 여자와 성관계를 맺고 대니와 신뢰관계가 끊긴다(정신적 단절). 대니는 이 장면을 보고 구토를 하지만 구토는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미련을 버림으로써 과거와 단절하고 완전히 공동체에 귀속된 소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 후 대니는 공동체의 왕이 되어 제물을 고를 것이다. 할머니의 영혼은, 이미 닿은 것처럼 마야의 자식으로 계승되고, 할아버지의 영혼은 대니에게 계승된다. 이같이 주장하는 이유는 하나)씨의 경우 이미 마야에게 전승되는 의식을 받은 상태다 한번의 시도에서 죽어 2)씨는 두번에 걸친 시도 끝에 죽게 되고, 대니의 꿈에 다시 쟈싱타 있다. 마야는 3단계 프로세스(룬 문자-사랑 주술-안내)을 한번 시험하고 영혼을 인도(수태)을 받고, 대니는 봄의 왕이 된 후에도 과거를 떨치지 못하다 구토 끝에 완전히 공동체의 일원이 된다.​ ​ 4. 상징 ​ 4하나 예지몽 대니는 한 밤 중에 친구 세명이 자신을 버리고 달아나는 꿈을 꾼다. 3명은 자동차에서 어둠으로 사라졌고, 대니의 입에서는 검은 연기가 치솟다. 이 장면은 2가지 방향으로 해석된다. 하나)감정적 요소로, 대니가 갖는 불안감, 친구와 신뢰가 붕괴한 소리를 의미하며 2)신비적 요소에서 꿈에 쟈싱 타 나는 세 인물이 죽게 됨을 의미하며 대니가 그들을 화형에 처할 것( 검은 연기=불)을 의미합니다. 동시에 대니는 작은 가족의 환상을 보게 되지만 작은 가족을 죽인 동생이 대니를 향해 웃고, 또 여러 번 자신이 나타난다. 이는 테리가 그랬던 것처럼 대니도 공동체(미국)의 일원을 죽인다는 뜻이다. 할아버지가 죽는 장면이 나중에 반복되는 것은 할아버지의 영혼이 재생되면서 대니로 이어졌다는 소음을 스스로 받는다. ​ 4-2상징 해석할지) 노란 색(죽, 소음)가스관, 테리가 입은 티 셔츠:테리가 소가족이 죽게 된 원인입니다. 자기 손으로 한다.사진 속의 노란 옷을 입은 인물(대니 자신의 테리의 첫째 아이), 대니의 액자 위에 장식된 화관: 대니가 소가족과 단절되는 것을 의미합니다.헬싱그라드가 적힌 현수막: 기존 공동체에서의 단절을 의미합니다.마을을 향해 피어 있는 꽃, 태양을 형상화한 정문 : 등장인물이 죽고 천국으로 이동한 소음을 의미합니다.케이크와 조:대니와 크리스티앙의 관계가 '무당신지 소음'을 의미합니다.노란 이불: 대니의 어머니가 죽던 날 그들의 침대에는 노란 침구가 있다. 대니가 꾼 악몽이라도 대니만 흰색에 룬 모양과 비슷한 무늬가 장식된 이불이고 자신의 침구는 모두 노란색이다.2)의 숫자 3(필연적 죽, 소음)전화 벨, 메일:대니가 죽는 소음을 막지 못한 소리를 의미합니다.소가족 중 3명의 죽 소음:대니는 작은 가족과 단절되고 새로운 소가족(공동체)에 편집될 운명입니다.를 의미합니다.5명 중 3명을 바친 펠레:3명의 필연적 죽 소음으로 펠레는 자연스럽게 죽 소음의 운명으로 칭크오 있다.자신을 포함한 3명 중 3명을 바친 잉마르:두 사람의 희생이었다, 인구 마루는 필연적 죽 소음을 충족시키기 위해서 자신을 바치다.'3년 6개월'사이의 만자 신과 주장했던 크리스티안:대니와 크리스티안의 관계는 키위 파국에 이른 소리를 의미합니다. ​ 4-3숫자 3,6,9를 찾아 오스틴 파워:오스틴 파워는 하나 997년 하나들에 상영을 시작으로 총 3편이 있고 3개 모드 94~95분의 상영 때 때에 북로를 갖는다.모브님 죽 소음에서 흘러나온 가끔:겨울부터 여름에 이동하는 것으로 약 6개월 정도의 때 로이 흘렀어요 소리를 추정할 수 있다.비행기 좌석 3개:펠레, 조쉬, 마크/좌석이 크리스티안, 대니. 창가에 급, 두 사람만 산다 남는다.9시:대니와 친구들이 마약을 섭취하고 환각을 볼 때가 밤 9시이다. 조시 죽 소음:조시가 죽은 소음을 맞을 때, 해당 공간에는 3명의 홀이 주민이 있었다.마크 죽 소음:정확하지는 않지만(가끔의 붕괴로)마크가 죽는 날은 그들이 동네에 방문한 지 3일째의 날이야.대니의 물아일체:대니는 총 3번의 자연과 물아 일체.를 경험한다. 쵸소움 마약 장면, 춤추기 전 장면, 왕이 되고 꽃 덮인 장면 약 30개의 봄의 왕 사진:당싱무 빠를 때에 로이와 정확히 세진 못헷우 자기 날 눈의 원천은 하나 0개이지만 비슷한 길이로 총 3줄이 있었다. 29~30장의 사진이 있다고 추정되는데, 하나)29가지 경우, 대니가 30번째 왕이 되는 인물입니다.를 의미합니다. 2)30개의 경우 90을 3개로 스스로 무엇을 하나~30,3개~60,6개~90단계가 있어 대니는 이 중 중간의 3개~60일 시작을 끊고 인물이 된다. 자신은 후자에 더 의미를 둔다.1개월 반의 조사의 마음:그들의 원래 작전은 스웨덴을 시작으로 1개월 반 동안 유럽의 하지제를 조사하는 것이다. 한달 반은 약 45일이다. ​ 4-4의 숫자 8숫자 8은 미완의 의미를 갖는다. 대니가 왕이 되기 직전 자꾸 춤이 중단되고 시작을 반복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민들이 웃으며 8번 남았다는 스토리를 토해낸다. 역시 플롯에는 8명의 여성과 8명의 주민이 있는데 이는 영화 줄거리상 이들의 축제가 미완 상태입니다. 이리하여 상징과는 상관 없이 할 수 있는 이야기지만, 제단 위에 사제 한 사람을 포함하고 하나 0명의 장로가 앉아 있고, 이 중 두명의 장로가 72세를 채우고 죽 소음을 부여한다. ​ 4-5의 밤과 밤낮:밤은 죽 소음을 상징하는 동시에 대니에게 고통을 주는 문재가 일오쟈 신고 때이다. 대니의 소가족이 밤에 죽고, 그 소식도 밤에 전해졌다. 대니가 여행 사실을 알았다이것도 밤이 지난 저녁 무렵이고 둘은 밤에 집에 돌아와 말다툼을 하며 관계가 무관해진다.낮 : 낮은 탄생을 의미하며 동시에 대니에게 새로운 정체성을 주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대니는 끊기기만 해요.없이 과거(소가족, 남자친구)를 기다렸지만 결국 고통을 이겨내고 새로운 정체성을 받아들여 낮(미드소마) 안에 머무는 것을 선택합니다.​ ​ 5. 뭉지에그와 추론 ​ 5-하나의 대니 소가족 죽 소음은 계략일까, 운명일까. 소가족의 대나무의 소음에 대해서, 펠레의 계략이라는 소견과 우연히 또는 대니의 운명이란 소견이 팽팽하다. 나는이것으로후자를선택합니다. 이유는 두 가지다. 1)플롯의 그림 중, 죽소음 부분에는 펠레가 등장하지 않고, 해골(저승사자)이 대니에 연결된 죽소음 고리를 끊는다. 2번째의 초여름의 부분에 펠레가 등장하면서 대니의 상황을 관찰 칠로 작전을 수정합니다. 2)감독의 아리 에스테르는 운명론자인 영화도 운명론적 관점을 차용하고 있어 소가족 죽 소음은 운명이며 대니가 왕이 되는 것 역시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그림을 통해서 운명입니다. 보인다. ​ 5-2의 대니는 홀이 주민의 환생일까. 이는 이미 말한 것처럼, 대니가 생일을 기점으로 할아버지의 영혼을 부여 받았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그 이유는 대니가 홀이 주민들의 환생이라면, 어린이 동네에서 소음이 마약이 되었을 때 스웨덴어를 뱉는 것 자체와 무의식에 공감하는 상황이 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니가 스웨덴어를 내뱉고 이들과 공감하는 상황은 대니가 홀이 주민의 옷을 입고 그들의 생할에 합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이다. 즉, 대니는 생일 후 할아버지의 영혼을 받아, 홀이 주인의 생활에 녹아들어 완전히 동화되어 스웨덴어를 내뿜고 그들처럼 울었으니, 전생보다는 영혼 부여가 타당하다. ​ 5-3의 대니는 왜 홀 거리를 선택했고, 왜 미소를 지었을까. 이는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지만 우선 홀 가를 택한 이유를 설명한다. 홀 가를 택한 이유는 대니가 돌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대니와 친구는 숲이라는 상징적 공간을 통해 기존 공동체인 미국에서 친구는 자신의 죽순을 향한 미지의 세계로 향했다. 그 과정에서 이들은 기존의 공동체에서 대나무 소음을 맞아 천국으로 상징되는 새로운 공동체에 도달할 것입니다. 이 때문에 이들은 기위의 죽소음을 맞은 상태이므로 새로운 공동체에 적응하지 못하고 추방 또는 친구가 될 경우 기존과 새로운 장소 모드로 죽게 된다. 역시 대니는 소가족과 친구가 사망하고 그 자신도 남아 있는 크리스티안과의 관계도 교미로 인해 파국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다. 대니는 돌아갈 장소가 없음을 깨달은 유일한 사람이므로 이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고 그 결과 공동체로 합류한 것이다. 대니가 화형을 보고웃음을 띤 이유는 유일하게 4명의 인물 속에서 고민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를 의미하고 과거와의 단절과 새로운 탄생을 완전히 받아들인 소리를 의미합니다. 대니는 4명 중 눈물을 흘리고 있는 유일한 인물이다. 이후 홀거 사람들과 함께 눈물과 고민을 나누고 공감합니다. 역시 고통 속에서 자신감 넘치는 미소는 카타르시스의 방출이다. 대니는 마지막 눈물을 흘림으로써 고통으로부터 친구로서 스스로 망친 소음을 보여준다.​ ​ 6. 결론 ​ 총 두 차례에 걸쳐서 영화를 관람했다. 처소음을 보면 분명하지 않아 주인공으로 이입하기가 어렵지만, 두 번째로 보면 정담을 잘 하는 작품이고 섬세하게 상징이 짜여져 있어 소음을 발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 영화가 플로렌스 퓨의 전작 레이디 맥베스와 닮았다고 생각해요. 아마 앨리 에스터가 레이디 맥베스를 보고 주인공을 캐스팅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플롯의 흐름이 자기 주인공을 닮았다. 레이디 맥베스를 볼 때 주인공으로 이입한 사람들은 이 영화가 통쾌하고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작품으로 정착될 것이다. 기존 서구영화에서 볼 수 있는 오리엔머스크리즘은 동양을 대상으로 한 것이 많은데 그런 차별적 요소를 서양의 중심이자 유럽인종의 근간인 북유럽으로 옮긴 점이 매우 주목을 받고 있다. 오리엔마스크에 반대하고 저항하는 문학적 분위기가 서구 대상화로 옮겨져 점포가 될까. 좀 더 지켜볼 필요성이 있다.​​​​


    (감독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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